글로벌 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은 예측 기간 동안 13.6%의 CAGR로 2023년 약 189억 달러에서 2028년 35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.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더 나은 당뇨병 치료 솔루션을 개발하고 채택하는 데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. 기술의 발전으로 보다 유연하고 정교한 솔루션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.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커넥티드 장치 및 앱의 사용 증가도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높은 장치 비용, 개발 도상국의 환급 부족 및 전통적인 당뇨병 관리 장치에 대한 선호도는 시장 성장을 둔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.
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은 다양한 장치, 앱,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,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스마트 혈당 측정기, 연속 혈당 모니터링(CGM) 시스템, 스마트 인슐린 펜, 스마트 인슐린 펌프/폐쇄 루프 시스템 및 스마트 인슐린 패치가 장치 부문에 포함됩니다. 마찬가지로, 디지털 당뇨병 관리 앱 부문은 당뇨병 및 혈당 추적 앱과 비만 및 식단 관리 앱으로 더욱 세분화됩니다. 2022년 기기 부문은 디지털 당뇨병 관리 부문에서 76.4%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. 당뇨병 관리를 위한 무선 및 웨어러블 장치에 대한 수요 증가, 인슐린 전달을 위한 스마트 인슐린 펌프 및 펜의 수용 증가, 환자의 연속 혈당 모니터링에 대한 인식 증가와 같은 요인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.
보고서에서 연구된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당뇨병 관리 장치는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 장치입니다. 이 중 2022년 디지털 당뇨병 관리 기기 시장은 웨어러블이 60.3%의 점유율로 압도적이었다. 2028년까지 이 시장은 2023년 88억 7,630만 달러에서 185억 5,73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폐쇄 루프 펌프 시스템, 스마트 인슐린 패치 및 기타 파이프라인 장치와 같은 기술 발전과 당뇨병 관리에서 자가 인슐린 전달을 위한 스마트 인슐린 펌프 및 인슐린 패치의 사용 증가와 같은 요인은 모두 웨어러블 장치 부문의 성장을 촉진하는 요인입니다.
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의 다양한 최종 사용자는 자가 / 가정 건강 관리, 병원 및 전문 당뇨병 클리닉, 학술 및 연구 기관입니다. 자가/재택 헬스케어는 2022년 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에서 79.9%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. 이 부문의 큰 점유율은 주로 기술 발전과 가정 간호 및 당뇨병의 자가 관리로의 전환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.
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. 이 지역은 또한 2022년에 45.3%의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유럽이 28.1%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. 북미 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의 성장에 기인하는 다양한 요인은 연결된 당뇨병 관리 장치의 채택 증가, 당뇨병 관리 앱의 높은 채택률, 통합 하이브리드 폐쇄 루프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, 유리한 상환 정책 및 이 지역에서 디지털 건강을 촉진하기 위한 정부 이니셔티브입니다.
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중국과 인도와 같은 국가가 당뇨병 유병률이 높은데, 이는 주로 도시화, 인구 및 생활 방식의 변화로 인한 것입니다. 당뇨병 발병률 증가,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제고, 진단을 받지 않은 인구가 많고,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에서 디지털 당뇨병 관리 솔루션의 채택이 촉진되었습니다.
글로벌 디지털 당뇨병 관리 시장에서 활동하는 저명한 업체는 Medtronic(아일랜드), B. Braun Melsungen AG(독일), Dexcom, Inc.(미국), Abbott Laboratories(미국), F. Hoffmann-La Roche(스위스), Insulet Corporation(미국), Tandem Diabetes Care(미국), Dottli(핀란드), Ypsomed Holding AG(스위스), ARKRAY(일본), Ascensia Diabetes Care Holdings AG(스위스), Health2Sync(대만), Emperra GmbH E-Health Technologies(독일), ACON Laboratories, Inc.(미국), Care Innovations, LLC(미국), Azumio(미국), LifeScan, Inc.(미국), Tidepool(미국), AgaMatrix(미국), Glooko, Inc.(미국), DarioHealth Corporation(이스라엘), One Drop(미국), Decide Clinical Software GmbH(오스트리아), Pendiq GmbH(독일) 및 BeatO(인도).
디지털 당뇨병 관리 산업의 최근 발전
· 2023년 2월, Dexcom은 미국에서 Dexcom G7 CGM 장치를 출시했으며 2024년 1분기까지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에서 출시할 계획입니다
· 2022년 10월, Abbott 연구소는 전 세계적으로 Freestyle Libre 3 CGM 장치를 출시했습니다.
· 2022년 4월, Dexcom은 Dexcom ONE 장치를 출시했습니다. 이 회사는 영국에서 새로운 Dexcom ONE 연속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.
· 2022년 4월, Ascensia Diabetes Care Holdings AG(스위스)는 미국에서 Eversense의 6개월 CGM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.
· 2021년 10월, LifeScan, Inc.(미국)는 OneTouch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. 이는 당뇨병 환자를 검증된 전문가의 솔루션과 지원에 연결하는 총체적인 디지털 건강 제품입니다.
· 2020년 9월, Roche Diagnostics(스위스)는 RocheDiabetes Care Platform의 새로운 요소이며 패턴 감지 기능을 사용하는 원격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.
콘텐츠 소스:
https://www.marketsandmarkets.com/PressReleases/digital-diabetes-management.asp
https://www.marketsandmarkets.com/ResearchInsight/digital-diabetes-management-market.asp